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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이크어샤워(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테이크어샤워 쇼핑몰 사이트(www.takeashower.co.kr, 이하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통지)을 통하여 변경 내용을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사이트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본 방침은 2024 7 30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 항목

    . 회원 가입 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이름, 로그인 ID,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선택항목: SMS 수신동의, 이메일 수신동의

    수집목적: 회원 특정 및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상품구매 시 수집항목

    주문고객정보: 주문자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지, 배송시 요청사항

    배송지정보: 수령인 이름,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배송지 요구사항

    결제정보: 결제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결제 관련 정보 (신용카드, 결제 계좌정보)

    . 자동 수집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등

    . 기타 (이벤트나 마케팅 활동 등)

    수집정보: 주소,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름, 이메일 등

    그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수집 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서면양식,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비회원 구매 포함), 서비스 이용, 회원정보 수정

    제휴회사로부터의 제공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귀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체크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이용자를 위한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 또는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 모바일 디바이스에 저장됩니다.

    2) 회원이 로그인하여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ID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쿠키는 회원의 컴퓨터 등은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수 있으나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쿠키의 저장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4)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쿠키를 삭제하기 위한 조치를 이행하지만회원 스스로 회원의 컴퓨터 등에서 쿠키 기록을 삭제하는 등의 방식으로 쿠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4-1. 행태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당사는 당사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상호작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행태 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행태 정보의 수집 항목: 이용자의 당사 플랫폼 방문 이력, 이용 이력, 활동 이력, 구매 이력, 검색 이력 등

    행태 정보의 수집 방법: 당사 웹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으로 수집

    행태 정보의 수집 목적: 플랫폼 성능 평가, 보호 및 서비스 제공, 온라인 경험 개선, 3자 사이트 및 서비스 전반에 걸쳐 맞춤형 광고 제공

    행태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행태 정보는 회원 탈퇴 시 파기합니다.

     

    4-2. 개인정보 자동 수집 도구의 추가 사항

    . 쿠키 및 유사한 기술:

    당사, 당사의 서비스 제공업체 및 제3자는 브라우저, 기기 또는 앱에서 다양한 방법(쿠키, 픽셀 태그, 유사한 기술 등)을 사용하여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에는 IP 주소, 쿠키 식별자, 기기 식별자, 도메인, 브라우저 유형 및 언어, 운영 체제 및 시스템 설정 정보 등이 포함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플랫폼의 성능 개선, 보안 유지 및 최적화

    소비자 선호 사항 분석 및 이해

    사용자 경험 및 콘텐츠 맞춤화

    3자 사이트 및 서비스 전반에 걸쳐 맞춤형 광고 제공

    . 메타 픽셀 사용 목적:

    회사는 메타 픽셀을 활용하여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여 최적의 광고를 집행합니다.

    메타 픽셀 데이터는 광고 도달률, 클릭 수 등 이벤트 데이터 집계를 위해 사용됩니다.

    1) 수집 항목: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 정보 (페이지 뷰, 클릭, 추가 정보 입력 등), 브라우저 정보, 메타 계정 연동 상태.

    2) 사용 방법:

    메타 픽셀을 통해 수집된 정보는 메타(: Facebook)의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타겟 광고의 집행 및 성과 분석에 사용됩니다.

    3) 메타 픽셀 동의 철회:

    이용자는 언제든지 쿠키 설정을 통해 메타 픽셀 사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설정 방법은 메타의 광고 설정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oogle Analytics Google Tag Manager 사용

    1) 당사는 Google Analytics Google Tag Manager를 포함한 제3자 서비스 제공업체의 쿠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한 시간, 페이지 조회수, 세션 지속 시간.

    방문한 페이지, 클릭한 링크.

    이용자의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 운영 체제, 기기 정보.

    사용자 이동 동선 및 상호작용 패턴

    2) Google Analytics 사용에 대한 세부 사항: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는 경우, Google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 약관이 적용됩니다.

    Analytics 데이터는 웹사이트의 개선을 위해 사용되며, 사용자의 익명화된 또는 가명화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3) Google Tag Manager 사용에 대한 세부 사항:

    Google Tag Manager는 웹사이트 태그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태그의 운영을 단순화하고 효율화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고, 마케팅 성과를 분석하며, 리타겟팅 광고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4) Google의 개인정보처리방침:

    Google Analytics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Google Analytics 설정 개인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Tag Manager의 개인정보 관련 정보는 Google Tag Manager 개인 정보 보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이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회원가입 정보: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대금지급 정보: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배송정보: 재화 또는 용역 등 상품이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인 목적을 위해 수집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된 때

    . , 상법 및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 기간 보유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6개월

    로그기록, IP 등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시 제공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목적",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제품 배송/설치, 서비스 업무)

    -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통계 작성, 마케팅 분석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외부 기관 또는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의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하고 있으며 다음에 기재된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에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수탁자의 수탁 받은 사항에 대한 재위탁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을 받은 자와 위탁사항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한진택배

    상품배송 업무 및 배송 위치•도착 정보 등의 서비스 제공

    ()다우데이타,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결제처리(휴대폰무통장 입금계좌이체신용카드 및 기타 결제수단환불계좌 인증및 결제도용 방지

    NHN KCP

    본인 인증

     

    8.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 요구

    처리정지 요구

    .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성명: 안진근 

    소속: 경영지원팀 

    전화번호: 0507-0178-2276 

    전자우편: jg_ahn@takeashower.co.kr


    .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의무

    .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셔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